22학년도 홍익대학교 최초 합격후기 -집중 배호영 선생님

합격수기 or 수강후기

22학년도 홍익대학교 최초 합격후기 -집중 배호영 선생님

0 776



홍익대학교  합격후기


1. 합격 소감

합격한 거를 보면 당연히 처음에는 기분이 좋죠. 제 노력 뿐만 아니라 주변 선생님들한테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합격할수 있다고 생각했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많이 들었던 면접 수업과 홍대 영어 시험을 오랫동안 잘 준비했다는 생각이 처음에 들었습니다. 특례생이다 보니깐 내년에 입학할때 공부를 잘 적응 할 수 있는 걱정들..이 있기 때문에 천천히 지금부터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기쁘지만 한편으론 걱정이 조금 있습니다!

2.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완벽하지는 않지만 오랫동안 홍대 시험을 위해서 준비했던 저는..EBS 영어 교재를 틈틈이 풀어줬습니다! 완벽하게 이해했다고 생각했던 문장들을 선생님과 다시 해석을 하면 처음과 달리 완전히 다른 해석이 나왔을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해석을 꼼꼼하게 해주세요! 그리고 면접 수업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은데..홍익대는 면접 수업에서 연습으로 나왔던 문제들이 다 나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접이 있는 대학이라면 꼭 준비를 하세요!



3. 배호영 선생님과의 수업(컨설팅, 자소서, 면접, 논술, 국어)이 도움이 됐나요?

저는 배호영 선생님과 오랫동안 특례 국어를 배워왔고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국어 뿐만 아니라 면접이랑 컨설팅도 선생님께 받아서 지금까지 이렇게 잘 된 것 같습니다. 선생님이랑 같이 했던 모든 수업에 최대한 좋은 수업 분위기를 만드시는게 보였습니다. 온라인이랑 오프라인을 같이 했기 때문에 어떤 상황이든 잘 대처를 하시는것 같았습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가르쳐 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

외국생활을 오래해서 지필 공부가 쉽지 않았던 학생입니다.

그래서 나름 다양하게 노력을 많이 했던 학생입니다.


저 역시도 걱정을 많이 했던 학생인데

홍익대에 합격하여 내심 매우 기뻤던 학생입니다.


--


홍익대 면접은

다른 면접대학과 달리

지필 시험을 보고 면접을 보기 때문에

물어보는 관점이 면접만 보는 대학과 다릅니다.



또한 형식적이라고 생각하는 선생님이나 학부모, 학생들도 많은데..

면접 질문들을 보면 결코 가볍지 않답니다. (쉽게 볼 수 없어요)

분명 홍대가 원하는 학생상과 궁금한 부분들이 있다는 것을 기출 질문을 보면 알 수 있고

이는 제대로 평가한다는 증거랍니다.

(일부 면접 질문도 분석 못하면서 형식적이라고 하는 분들이 있어요...ㅜㅜ)

게다가 홍익대는 지필의 변별력이 약합니다.

따라서 면접 20% (미술계열 40%) 도 절대 가벼히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 강남삼성학원 해외 서류 컨설팅 팀장 & 고3 국어 - 집중 배호영 선생님

 

 

0 Comments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