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이쌤 수강후기- 2022학년도 이화여대 국어교육과 최초합

합격수기 or 수강후기

국이쌤 수강후기- 2022학년도 이화여대 국어교육과 최초합

0 366

국이쌤 수강후기- 2022학년도 이화여대 국어교육과 최초합 


안녕하세요! 재외국민 3년 특례 지필로 이화여대 국어교육과에 최초합하여 22학번으로 입학 예정인 학생입니다. 저는 태국에서 4년 거주 후 국이쌤을 2020년 9월 말에 처음 뵈어 2021년 7월, 저의 마지막 시험인 이화여대 시험 전날까지 국이쌤과 공부 했습니다. 저는 특례 공부를 시작하기 전인 중학생 때부터 막연하게 이화여대 국어교육과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공부를 시작하니 쉽지 않아 큰 어려움이 있었지만 국이쌤의 도움으로 차근차근 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국이쌤의 수업을 들으면서 시, 고전, 문법 등 특례 국어의 모든 영역에서 부족함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먼저 ​는 국이쌤께서 중요한 핵심 포인트만 콕 집어서 정리해주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 중요한 시어를 골라내는 법과 시를 외우지 않고 이해하는 법을 습득시켜 주셔서 실제 시험에서 낯선 시를 보았을 때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고전은 제가 가장 약하고 자신이 없는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국이쌤께서 현대어로 즉각적으로 해석해주시고 시대별로 문학사까지 함께 알려주셔서 고전의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 학생에게 직접 해석을 시키시는 방법을 통해 고전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문법은 국이쌤께서 굉장히 많은 자료를 가지고 계셔서 학생이 원할 때 언제든 자료를 뽑아주셨고, 쉽게 외우는 팁까지 함께 겸비하고 계셔서 정말 빠른 시간 내에 터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화여대를 준비했기에 국이쌤께 논술도 배웠습니다. 한 번도 써본 적이 없는 국어식 논술이었기 때문에 어려운 어휘로만 구사하면 높은 퀄리티의 답안 작성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국이쌤께서 이 생각을 깨뜨려 주셨고 여러 논술 팁을 통해서 한 단계 수준 높은 답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셨습니다. 특히 국이쌤께서는 직접 매해마다 문제를 만들어 오래된 자료가 아닌 그 해의 이슈나 나올 법한 주제에 대해 작성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모든 영역에서 국이쌤은 그 해에 나올 법한 문학작품과 문법을 알려주셨고 그 결과 적중률은 대단하셨습니다!


저는 입시 기간 동안 국이쌤께 많이 의지했습니다. 국이쌤은 보통의 국어쌤들과 달리 국어만 고집하시는 게 아니라 특례의 핵심인 영어의 필요성을 강조하셔서 덕분에 부족했던 영어에 집중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또, 학생 개개인의 학습 능력을 파악하시고 개인별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셨습니다. 공부뿐만이 아니라 저의 약한 멘탈까지도 관리를 해주셨고 그 결과 이화여대 국어교육과 최초합이라는 저의 꿈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 특례 학생들을 가르치신 만큼 다양한 자료와 특례 흐름을 파악하고 계시는 국이쌤을 통해서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위트 넘치는 국이쌤께 이 자리를 빌려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0 Comments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