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12년 후기전형 고려대학교 모집요강이 나왔습니다.

커뮤니티

2020학년도 12년 후기전형 고려대학교 모집요강이 나왔습니다.

활동증빙서류란 고등학교 입학 이후 취득한 서류로서 어학능력 입증서류, 수상경력 증명서, 기타 학업성취도 및 학업 외 활동을 증빙하는 일체의 서류를 의미합니다. 지원자는 아래 규칙을 반드시 지켜서 불이익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논문 및 특허 관련 서류 등은 평가에 반영하지 않습니다.

) 제출하는 모든 서류 항목을 인터넷 원서접수 시 입력한 후 활동증빙서류목록표를 출력하여 활동증빙서류와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 서류가 없더라도 출력해서 제출해야 함)

)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원본대조(발행기관, 출신고교 또는 본 대학교에서)를 받은 사본을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원본대조를 한 사본에는 원본대조를 수행한 담당자의 이름, 연락처를 서류 첫 장에 기재해야 합니다. (원본대조를 받은 고등학교 서류 포함)

) 고등학교 입학 이후 취득한 것만을 인정합니다. , 취득 후 제도적으로 재응시를 허용하지 않는 공인성적은 고등학교 이전에 취득한 것도 인정합니다.

) 공인성적은 최종합격 후 스코어 리포팅을 신청하거나 본교에서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해야 합니다. 서류의 유효기간 만료로 스코어 리포팅이나 성적조회를 할 수 없는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본 모집요강 p.14 참조)

) 원본대조를 받은 사본 제출 시 양면, 축소, 분할인쇄는 불가하며, CD, 제본, 동영상 등 비문서 형태 제출 불가합니다.

) 모든 서류는 A4 크기로 제출해야 하며, 제출하려는 서류가 A4 크기보다 큰 경우에만 A4 크기로 축소 복사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 활동증빙서류목록표 및 활동증빙서류 일체에 지원자 개인의 감상평, 소감 등을 기재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개인이 작성한 활동 포트폴리오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고려대학교 후기전형이 나왔습니다. 

조국사태의 여파인지 큰 글자로 소논문 기제에 대해서 평가에 반영하지 않는다고 나왔네요 ㅎㅎ
 
혹 소논문이나 특허서류를 제출 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ㅎㅎ


------------------------------------------------
작년 입시전형을 고려해보면 
연대는 다소 빡빡해진 느낌이고 
오히려 고대의 성과가 매우 좋았습니다. 

올해 고대도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별다른 변동사항이 보이지 않네요)

이미 시작한 서울대
막 시작한 고대 곧 시작할 연대....그리고 서성한 .

제가 늘 말씀드리지만 후기전형은 대상 학생들에겐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후기 전형에 대한 확신이 들지 않거나 
왜 필수인지 모르시겠다면 연락주십시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